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1166 추천 수 0 댓글 0
일본어클리닉은 하이퍼링크로 이루어진 사이트입니다.
juyo3.jpg
우리나라와 달리 한자를 사용해야만 하는 일본어에서는 어렵거나 사용하기 불편한 한자 약 400자를 아래의 예와 같이 쉽고 사용하기 편하게 고쳤습니다.

한국한자 or 1980년 이전의 일본한자
學藝會
 현재의 일본한자
学芸会

정말 쉽게 바뀌었죠?

위와 같이 완전히 바뀐 한자들은 모바일에서도 올바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바뀐 정도가 크지 않은 아래와 같은 한자도 있습니다.


일본 한자 한국 한자
者、羽 者, 羽

어떻게 보이나요? 같아 보이지 않나요?

사실 위의 한자는 컴퓨터에서는


확인3.JPG

으로 보이는 한자들입니다.

컴퓨터에서는 폰트에 따라 글자체가 제대로 나오기 때문에 올바로 보입니다.

그러나 모바일에서는 본인의 모바일 환경에 따라 모두 한국 한자


확인2.JPG

으로 나타나거나 또 모두 일본 한자인 

확인1.JPG

으로 보이게 됩니다.

이는 컴퓨터에서와 달리 모바일에서는 명령어가 통하지 않고 기기에 설정된 글자체로 자동 표시된다는 뜻입니다.


very very important
스마트폰을 이용한 일본어 학습은 아주 편리하지만 한자가 위의 예처럼 우리나라 한자(or 일본한자의 구자체)로 나타날 경우 1980년 이전에 사용하던 한자를 자신도 모르게 지금의 일본 한자로 받아들일 위험성이 있습니다.

또 아래의 예처럼 일본 한자로 나올 경우 당장의 일본어 공부에는 좋으나(다만, 일부 한자는 비정상적으로 나타납니다 → TOUCH)

우리 글에 표시된 한자도 우리나라 한자가 아닌 일본 한자로 나타나므로 결국 바람직하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tyui3.jpg


일본의 상용한자 2136자를 모두 조사한 결과 아래와 같이 약 300개의 한자가 모바일 기기에 따라  옛 글자체로 나타나거나 일부 한자가 정상적으로 나타나는 모바일의 경우 전혀 상관 없는 한자가 비정상적인 꼴로 나타나는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모바일에서도 현재 사용하는 일본한자와 예전에 사용했던 구자체(or 한국한자)를 올바로 학습할 수 있도록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한자들은 모두 그림파일로 대체하였습니다.

다만 문장 속의 단어는 어쩔 도리가 없어 붉은 색 표시를 하여 CLICK하면 개별한자로 LINK되어 그림 파일로 올바른한자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생각입니다.


tyui7.jpg


아래의 한자는 PC로 볼 때는 일본에서 사용하는 올바른 한자로 보이지만 모바일에서는 구자체(or 일부 이상한 꼴)로 나타나는 것들입니다.

PC와 모바일을 함께 보면 전체가 명확히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의 경우 각 한자를 CLICK하면 그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あいうえお 순)


沿
退
簿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